메뉴 건너뛰기

메뉴 건너뛰기

협회장 인사

협회장 최경숙
정신건강사회복지사로서 전문성 함양과
국민의 정신건강 증진에 힘쓰시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신보건법(1997)의 제정과 함께 해온 우리협회는
정신건강복지법(2017)으로 전면 개정이 이루어진 지금까지
정신질환 당사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회복의 목적을 위해 치료와 지역사회 통합의 장에서 정신건강사회복지사가 그 역할을 펼쳐나가갈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낌없이 성실히 수행해 왔습니다.
지난 2021년 제2차 정신건강복지기본계획(2021~2025)은 정신건강전문요원의 역할을 정신질환 당사자만이 아닌 온 국민의 정신건강에까지 그 역할을 확대,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정신건강사회복지사에게 더 많은 전문성과 역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역량이 강화, 확대된다는 점에서 환영할 일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민간 자격으로 정신건강 또는 심리 영역의 치료 또는 상담을 수행하는 직역들의 역할 점유 시도의 불편한 도전을 받기도 합니다.

이처럼 정신건강 영역의 정책 및 정신건강 요구도의 변화는 우리 정신건강사회복지사에게 내적으로는 전문성 증진을, 외적으로는 다양한 도전들에 대하여 대응하고 준비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제14대 회장단 및 집행위원회는 우리 협회를 위해 다음과 같이 봉사하겠습니다.

첫째, 국민의 정신건강 및 안녕을 지원하는 정신건강사회복지사의 자긍심 유지와 권익 증진을 도모할 것입니다.
둘째, 사회복지영역 및 정신건강 영역 전반에서 정신건강사회복지사의 역량 발휘와 그에 따른 품위를 유지하여 위상을 높이도록 할 것입니다.
셋째, 모든 협회원이 기회의 평등, 협력적 소통, 전문가로서의 윤리의식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가치를 실현하도록 할 것입니다.


끝으로 더 많은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여러분이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사협회 회장    협회장 최경숙